앱으로 CCTV 보고, IoT로 집안 단속…첨단 ICT로 무장한 보안업계

입력 2016-03-16 17:31  

세계보안엑스포

에스원·KT텔레캅 등 기업·가정용 서비스 선보여



[ 이지수 기자 ] 보안업계가 영상 분석과 통신,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과의 융합을 시도하고 있다. 16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세계보안엑스포’에서는 폐쇄회로TV(CCTV)가 자체적으로 이상 징후를 감지하거나 외출 시 가정을 방문한 사람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대거 등장했다.

영상 분석분야에서는 에스원이 산업용 제품을 선보였다. 에스원은 고위험 사업장의 이상 상황을 분석하고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환경용 SVMS’를 내놨다. 산업현장에서 근로자의 방독면 착용 여부와 쓰러짐, 구조 요청 행위 등을 자동으로 식별할 수 있다.

에스원은 얼굴 인식을 통한 건물 출입 복합인증 솔루션도 선보였다. 3차원 모델링을 기반으로 정면과 측면 얼굴 인식이 가능하다. 민간기업과 공항 군시설 등 주요 접근 제한 시설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에스원의 설명이다. 에스원은 이 같은 건물관리 사업을 사회간접자본 분야로 확대해 올해 1조8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KT텔레캅은 가정용 서비스에 영상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이날 최초로 군맛?‘패밀리케어팩’은 집이 비었을 때 집 앞에 서성거리는 사람을 감지해 촬영한다. 촬영된 영상과 사진은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된다. 방문자가 초인종을 누르면 영상통화도 가능하다.

IoT와 통신분야에서는 KT텔레캅과 KT의 합작이 돋보였다. KT텔레캅은 에너지 및 시설 관리 등 다양한 영역을 제어할 수 있는 ‘통합관제시스템’, 보안과 인증을 동시에 해결해 어느 PC에서나 안전하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개인 보안 솔루션인 ‘KT 위즈 스틱(wiz stick)’ 등을 선보였다.

에스원은 IoT를 접목해 조명 가스 조절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시큐리티 시스템 ‘세콤홈블랙박스’를 소개했다. 기존 안심폰의 위치확인, 긴급출동 기능을 높인 제품도 내놨다.

이지수 기자 onething@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